브레인포그의 치료수기(11년동안 끈질기게 찾아낸 나의 치료후기)

이 글은 지난 11년동안 브레인 포그를 겪으면서 홀로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끈질기게 노력하여 얻은 필자의 브레인 포그 치료수기입니다. 이글을 보시고 여러분은 단기간에 브레인포그를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브레인포그 치료수기

 

예고없이 찾아온 브레인포그

브레인포그는 신체적,심리적,정신적인 문제를 야기하는 심각한 증후군입니다.  이는 신체적인 기력저하, 피로감 증가로 인한 지구력 감소로 인해 전반적으로 활력을 떨어뜨립니다. 또한 심리적 위축, 불안감과 긴장을 높여 매사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에너지를 빠르게 고갈 시킵니다. 또한 정신적으로 자존감을 떨어뜨려 우울감을 느끼게 합니다.

이러한 브레인 포그는 저에게 예고없이 찾아왔습니다. 그 당시에는 브레인포그라는 단어가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컨디션이 좋지않거나  휴식을 취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로 치부했습니다. 그리고  여유를 가지면 머리가 멍한 증상이 감소하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머리 멍함과 건망증 증세이 심해지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을 검색하였으나 10년 전에는 브레인포그라는 용어가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은 시기였습니다. 그렇기에 필자는 만성피로로 치부하여 루테인이나 멀티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를 섭취하였습니다. 간혹 저는 증상이 심하여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으나, 정상이라는 소견만 받았을 뿐입니다. 이 증상에 대한 아무런 단서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나의 인생을 발목 잡는 브레인 포그

 

브레인 포그는 저의 평범한 저의 일상생활, 계획을 통한 목표달성, 삶의 질을 떨어뜨렸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게 살고 싶어합니다. 행복이라는 정의는 다양하게 쓰일 수 있으나 이글에서는 평범하게 소소한 일상을 누리는 것으로 한정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목표한 바를 달성하거나, 직장에서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유능한 사람이 되었을 때 기쁨을 느낍니다. 그리고 가까운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슬픔을 달래곤 합니다. 하지만 브레인포그는 이러한 소소한 행복조차 빼앗아가고 거대한 벽이 가로막는 것처럼 저를 지옥으로 끌어내렸습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였던 시기에 필자가 암기하였던 지식은 1분도 채 되지않아  뇌에서 휘발되었습니다. 학습과 망각의 주기가 빨라지고, 하루종일 이 굴레가 반복되었습니다.  결국 저는 집으로 돌아와 수면을 취하기 전 그 날 공부한 내용이 기억에 남지 않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필자의 친구들은 학습의 진도에 관해 계획대로 순차적으로 진행을 하는 듯 하였으나, 이에 반해 필자는 학습의 진척이 이루어지지 않아 자존감이 저하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결국 저의 친구들은  공무원시험에 합격하였고 저는 고시를 포기하는 뼈아픈 경험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나지 않고 직장에 취직하여 이러한 패턴은 반복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선임이나 직장동료들에게 인정을 받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반이 다져졌을때  주위사람들을 도울 수 있고, 승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브레인포그에 빠진 필자는 상사가  지시한 업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였고, 주위 동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많았습니다. 저의 의지와 상관없이 이러한 일이 반복되었습니다. 결국 저의 자존감이 많이 낮아졌고, 그것과 비례하여 우울감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브레인포그는 저의 삶의 질을 급격하게 떨어뜨렸습니다. 즐거운 상황에서도 항상 우울한 나날들이 계속되었습니다. 산책을 하는 동안 약간의  걸음에도 쉽게 피곤함을 느꼈습니다.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동안 집중을 하지 못하여 대화의 흐름이 끊기거나 재미있게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직장 퇴근 후에는 따로 취미생활을 하고 싶어도 몸이 무거워 집으로 돌아와 침대로 쓰러지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이 후 필자는  이러한 패턴을 끊기 위해 브레인포그 치료를 적극적으로 시도하였습니다.

 

고독과 고통을 겪으며  찾아낸 나의 브레인포그 치료과정

브레인 포그를 치료하기 위한 저의 노력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주위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러나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브레인포그의 특성상 사람들은 이에 대해 가벼운 반응을 보였을 뿐입니다.

처음으로 필자가 시도한것은 한의학적인 지식으로 접근했습니다. 기력이 떨어졌기 때문에 머리의 멍함이 증가하였다는 가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서울에 명의가 있는 한의원을 내원하여 한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약을 복용한 당시에는 기운이 회복되어 브레인포그증상이 사라지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한약을  먹지 않으면 다시 원래상태로 되돌아왔습니다. 그나마 브레인포그를 벗어났을 때는 행복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시기 일상생활을 누리는 것에 소중함을 얻었습니다.

두번째로 시도한 것은 운동입니다. 저는  뇌로 가는 혈류가 적극적으로 순환을 한다면 브레인포그가 개선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것은 어느정도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 막혔던 부분이 뚫렸거나 호르몬의 정상화에 관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활력을 느끼고 기분이 개선되어 브레인포그가 감소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러나 운동은 브레인포그를 치료하는데 제한적인 도움을 줄 뿐 근본적인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스로 고민을 한 끝에  “마음의 문제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명상을 시작 하였습니다. 그래서 명상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 마음이 점점 차분해지니 스트레스도 덜 받게 되었고 뇌도 점점 정상으로 되돌아 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글을 마치며….

그 이후 다시 예전처럼 점진적으로 두뇌가 정상으로 되돌아온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브레인포그를 브레인포그를 경험하면서 많은 것을 잃어버렸으나 얻은 것도  많았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우리에게 너무 소중하다는 것”,”그리고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브레인포그에 걸리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지나친 음주와 흡연, 우울증약의 복용, 과도한 폭식이 그것입니다.

제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브레인포그환자는 많으나, 그에 비해 치료사례가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분야를 심도있게 연구하여 많은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께서 저의 웹사이트를 검색하셔서 정보를 공유하고 브레인포그를 치료하는 그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브레인 포그 완치 썰 – 브레인포그 마이너 갤러리 (dcinside.com)

글 편집 “탈모약복용은 브레인포그를 유발한다.1알” ‹ 브레인포그 — 워드프레스 (jjanggyu.co.kr)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