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포그에 걸리면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자신이 마음먹은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 답답합니다. 그러나 힘이 들수록 현실과 싸워 이겨야합니다.
저의 인생을 되돌아봤을 때 실패의 연속이었던것 같습니다. 실력이 중상위권이었으나 최상위권에 미치지 못해 모든 노력이 허사가 되었습니다. 일터에서도 열심히 일을 하나 실수한번으로 인해 모든것이 물거품이 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대학원석사논문부터 하루에 4시간을 자면서 논문을 썼습니다. 그러나 브레인포그에 걸려 다른 대학원생들보다 1년정도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대학원 졸업 후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공인영어성적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러나 브레인포그가 생기자 750점에서 계속 정체되었습니다. 기업에 입사하기위해 최저점수는 850점이상인데 그 이상 점수가 오르지 않았습니다. 결국 모든 입사시험에 실패하였습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한다고 해도 브레인포그로 인해 시험에 계속 낙방하였습니다.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15시간은 되었으나, 순공부시간은 5시간이하였습니다.
그렇게 4년을 보내고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니 삶의 의지를 상실했습니다. 노력에 비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마음이 공허했습니다.
그 이후 음주가무를 절제없이 했습니다. 브레인포그는 더욱 심해졌으나, 될대로 되라 심정으로 매일 술, 담배를 했습니다.
그렇게 3개월이 지나니 사람이 폐인이 되었습니다. 밖에 나가기 두렵더군요. 황폐함 그 자체였습니다.
그러나 자살까지 하는것은 두려웠는지 그 이후부터 운동과 한약을 복용하면서 몸을 회복했습니다. 망가지는 것은 순식간이지만 회복하는 것은 몇배이상의 노력이 들었습니다.
직장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물론 꼼꼼하게 열심히 일하니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받기는 했습니다. 그러나 어느직장을 가든 사이가 안좋은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제가 성과를 내는만큼 그 사람들은 제동을 걸었습니다.9개를 잘해도 하나만 실수하면 욕을 먹었습니다. 사람에 대한 혐오감이 생겼습니다.
어디를 가도 사이가 안좋은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다른회사로 이직하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브레인포그를 치료하고 일을 열심히 하니 능률이 올랐습니다. 그러나 저를 싫어하는 사람은 언제나 실수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실수를 안하면 어떻게 해서든 저의 잘못을 만들어 단두대에 올렸습니다.
삶이 내맘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가 터지고 회사의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월급이 줄어들게 되자 다른 일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밤에는 대리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일을하면 삶이 나아질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밤낮가리지 않고 일한 결과 당뇨병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결과가 항상 좋지않았습니다. 그 이후부터 대충대충 일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으니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의욕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 상황을 이겨내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폐인처럼 지내던 시기로 되돌아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냉정하게도 폐인이 된 제게 손을 내밀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회생불능의 상황직전에 이르렀습니다.
적어도 삶을 해피엔딩으로 끝내고 싶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대로 생을 마감하는 것이 억울했습니다. 세상은 나 하나쯤 없어도 잘 돌아갈것이라는 생각과 제게 온갖 모욕감을 주었던 사람들은 잘 살고 있을 것이란 생각에 이대로 끝낼 수는 없었습니다.
브레인포그를 고칠 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본인만의 치료법을 개발해야 합니다.
당장 방 밖으로 나오셔서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활기찬 생활로 되돌아오시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