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사 새옹지마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브레인포그라는 암흑기를 겪었으나, 그 시기를 지나자 전혀 예상치않았던 다른문제들이 해결되었습니다. 그 이후 위기상황에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호재인경우에도 악수를 염두하는 마인드셋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새옹지마에 관한 옛날 이야기의 썰을 풀고자 합니다. 옛날에 한 노인과 아들이 살고 있었는데 아들이 말을 타다가 떨어져 다리가 불구가 되었습니다. 노인의 입장에서는 운이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나라에 전쟁이 터져 노인의 아들을 제외하고 마을의 청년들이 전부 징집되었습니다. 결국 마을의 청년들은 모두 죽었습니다. 그 마을의 청년은 노인의 아들 밖에 안남았습니다. 운이 좋은 것이지요.
어느날 노인이 애지중지하며 키운 말이 집을 나갔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노인은 운이 없다고 한탄하였습니다.
그런데 집을 나갔던 말이 숫말과 새끼를 키우고 데리고 와서 노인의 집의 말이 3마리가 되었습니다. 운이 작용했습니다.
저는 브레인포그치료를 통해 새옹지마를 뼈속까지 새기게 되었습니다. 어린시절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게 되어 군대면제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자대배치를 받아 최전선으로 가는동안 저는 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운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몇년이 지나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브레인포그증상이 생겼습니다. 자존감과 우울증상이 생기고 머리막힘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워졌습니다. 운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브레인포그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유지하였습니다. 브레인포그를 치료한 후 저의 안좋은 습관이 개선되었고 이로인해 삶의 질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예전에 저는 좋은 일들이 일어났을 때 과욕을 부린적이 있었고, 안좋은 일들이 일어났을 때 제 인생을한탄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좋은 일이 있을 때 이것이 나중에 독으로 되돌아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반대로 안좋은 일이 있을 때 이것은 나중에 약으로 되돌아올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인생을 살았을 때 제 삶의 커다란 재앙이 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브레인포그를 앓았을 때 하루하루가 불안과 긴장속에서 살 것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동력을 통해 돈을 벌고 생존을 합니다. 그러나 브레인포그에 걸리면 생산성에 악영향을 주고 이는 생업에 좋지 않습니다. 저도 잠이 오기전 내일 아침이 오는 것을 두려워 했었습니다.
지금도 여러분들은 브레인포그만 치료하여도 다른 것들을 전부 포기할정도로 간절하실 겁니다.
저는 항상 힘들 때마다 브레인포그를 가지고 있던 그 시절을 떠올립니다. 그리고 평범하게 살아가는 하루하루가 감사함을 느낍니다. 삶이 고단하기는 매 한가지이지만 생존을 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더 나아가 경제적 자유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맹목적 목표달성을 위해 악을 쓰기보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을 멈췄습니다.예를들어 우리는 하루종일 집에 있으면 따분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밖에 나와보면 집보다 천국인 곳은 어디에도 없다는 것을 깨닫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여러분에게 브레인포그는 기회입니다. 브레인포그를 치료했을 때 느껴질 삶의 행복과 감사함을 상상해보세요. 저는 여러분들이 그런 날이 꼭 오리라는 것을 믿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