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머리를 써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것입니다. Brainfog를 치료하고 뇌를 맑게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뛰어난 두뇌를 가지지 않아도 성실하기만 하다면 생존을 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이에 정답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인생이 제각각이며, 두뇌가 뛰어나도 실패한 사람이 있고, 성실성 하나로 성공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공부이외에 다양한 재능으로 인해 성공한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무엇이든 확률을 보아야합니다. 비율로 보아 공부를 잘했던 사람들이 공부를 못했던 사람들보다 잘 살고 있을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은 평범한 사람에 비해 적습니다.
특별한 재능이 없다면 머리를 쓸 줄 알아야합니다. 두뇌가 뛰어나면 잠재력이 무한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머리가 좋은 사람은 1의 노력을 하였을 때 10,100의 부가가치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두뇌가 좋지 않은 사람은 1의 노력을 하였을 때 1의 부가가치밖에 생산하지 못합니다.
인간이 호랑이를 이기고 지구상의 최고의 포식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머리를 쓸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호랑이가 가장 간단한 불을 만들 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인간은 호랑이보다 빠른 자동차를 만들 수 있고, 호랑이보다 막강한 총, 대포, 핵무기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는 최강의 포식자인 범고래의 힘을 능가하는 순양함과 잠수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는 최강의 포식자인 독수리를 압도하는 전투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두뇌를 쓸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아마 호랑이가 진화하여 날개를 가진다고 하여도 인간을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전염병을 정복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이것은 인간과 인간사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두뇌가 좋은 인간은 높은계급으로 올라가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에 반해 두뇌가 좋지 않은 인간은 항상 하층민으로 살았습니다. 이는 어느 시대나 보편적으로 있어왔던 일입니다.
우리나라의 재벌들은 학력이 좋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은 서울대출신입니다. 카카오회사를 만든 김범수 회장은 서울대를 이수하였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회사를 차린 권혁빈 회장은 서강대를 졸업했습니다. 가장 학력이 낮은 사람은 셀트리온 주식회사를 만든 서정진회장입니다.
이를 반영했을 때 두뇌가 뛰어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자유롭게 살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학습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학습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어느분야든지 지식을 활용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가르쳐줘도 모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브레인포그나 각종 지병은 학습능력을 키우는데 방해가 됩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몸의 기능을 점점 잃어가고 망가집니다. 그 결과 인지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브레인포그에 걸리신분들은 알겠지만 자신의 능력은 출중한데, 병에 의해 나의 능력을 발휘할 수 없는 것에 분노하고 그리워합니다. 누구나 현재에 만족하기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발전하기 원합니다. 그러나 이 병은 자신의 앞길이 나이지지 못하게 하는 것은 물론 많은 것을 퇴보시킵니다.
자연스럽게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현재도 우울한데 앞날도 불투명한것만큼 절망도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평생 이렇게 살 자신이 있으신가요?
그래서 저는 과감하게 삶을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아래는 저의 브레인포그치료후기입니다.
여러분들도 해낼 수 있습니다. 저 같이 평범한 사람도 해냈기 때문입니다.
항상 두뇌를 최적화하는데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분들께서는 현재의 삶과 미래를 바꾸는 것이 쉬워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