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포그(BRAIN FOG) 치료 커뮤니티 모임(1)

브레인포그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필자는 브레인포그로 인한 고통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작은 커뮤니티를 만들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 글을 씁니다. 더불어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모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브레인포그를 위한 커뮤니티

 

누구에게도 호소할 수 없는 브레인포그 고통

브레인포그는 눈에 보이지 않는 증후군입니다. 의료기기가 발전하고 세밀한 질병까지 발견하지만 브레인포그를 쉽게 찾아내지 못합니다. 의사들도 치료하기 어려우며, 일반인들은 더욱 우리의 증상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브레인포그환자는 의사에게 정상이라는 진단을 받습니다. 환자는 무엇인가 내 머리를 쥐어짜는 듯한 느낌을 받으나, 의사의 소견을 듣고 멍한느낌이 단순한 기분 탓일거라고 치부해버립니다. 그러는 사이에 브레인포그는 우리의 머리 안에서 더욱 심해집니다.

주위 사람들은 우리의 무기력함을 공감하지 못합니다. 환자는 머리가 멍하면서 쉽게 피로해져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릅니다. 하지만 겉으로 보였을 때는 아무 이상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의 질병에 대해 가족들조차 공감을 해주지 못합니다. 직장동료들도 우리의 무기력함에 대해 냉소적입니다. 그리고 내가 무슨병에 걸렸는지, 어떠한 치료를 할 수 있는지 손을 쓸 수 없게 됩니다. 그 결과 나의 일상이 조금씩 무너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고통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

필자는 10년간 브레인포그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브레인포그환자를 만나면서 그들이 가진 고통을 공감하면서 위로해주었습니다. 지금도 제가 모르는 어딘가에서 고통을 받는 환자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필자만의 브레인포그 커뮤니티를 형성하였습니다. 이 커뮤니티의 운영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정보공유입니다. 인터넷의 정보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지만 이는 한정적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정보는 병원의사로 인해 생성되었습니다. 이는 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나 병원홍보용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환자입장을 대변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커뮤니티는 환자의 관점에서 정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두번째, 정서적 안정감입니다. 상기의 내용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브레인포그치료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불안한 감정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브레인포그에 걸리면 이를 같이 공유할 사람이 없기 때문에 불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커뮤니티는 브레인포그에 걸린 환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이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이미 운영을 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하단의 댓글에 이름과 사는곳 전화번호를 남겨주신다면 이 커뮤니티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글 편집 “브레인포그를 치료하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진다.1” ‹ 브레인포그 — 워드프레스 (jjanggyu.co.kr)

머리속이 뿌연 브레인 포그 (tistory.com)

Leave a Comment